Interactive Product Design 2009


최지예 김수영 오혜영
2009/10/06, 8:55 AM
Filed under: 우리가 상상하는 최고의 기기

신발 네비게이션

 

배경

 

‘네비게이션’하면 보통 차량에 따로 부착하거나 핸드폰을 이용한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네비게이션은 차 등 탈 것들을 이용할 때만 용이하므로 무언가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보행 시에도 별다른 부착 없이 위치를 알 수 있는 장치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였다.

 

구성요소 및 기능

 

On/Off 버튼

터치스크린 – 우편번호 검색으로 주소를 검색할 수 있음 (최근 주소록 저장됨)

배터리 넣는 곳 – 네비게이션 실행을 위한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곳 (신발 밑창에 위치)

홀 – 지도안내를 위한 홀로그램이 나오는 곳 (신발 앞 코에 위치)

스피커 – 음성안내를 들을 수 있음 (신발 앞 코에 위치)

 

외형

 

비행기 모양을 딴 모습, 네비게이션인 만큼 빠르고 정확하게 길을 안내해준다는 의미에서 탈 것들 중 비행기를 선택하였다. 네비게이션이라는 것을 분명하게 보여주기 위한 외형이며 그 구성요소들을 최대한 변형시키지 않고 그대로 쓰면서 기능을 할 수 있는 버튼이나 터치스크린, 배터리 투입구 등을 위치시켰다.

 

인터랙션

 

On/Off 버튼을 눌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à 신발을 신을 때 버튼을 살짝 누르면 된다.

 

네비게이션이 켜지면 터치스크린에 안내를 받을 방법을 선택하도록 화면이 뜬다 – 음성, 지도 (발등 앞 쪽에 위치했기 때문에 보행 전 미리 설정하는 것이 편하다.)

 

터치스크린을 통한 주소검색 – 터치스크린에 숫자가 나와 우편번호로 검색을 할 수 있게 화면이 뜬다. à 우편번호 검색 시 해당 지역 정보가 뜨고 자신이 가고 싶은 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à 안내시작을 누르면 홀에서 홀로그램이 나와 보행자의 시야에 화면이 들어오거나(지도안내) 스피커에서 음성이 나온다.(음성안내)

 

보행 시 터치스크린은 자동 버튼 잠금이 되며 On 버튼을 가볍게 누르면 잠금이 풀리며

화면이 뜨는데, 이때 화면에 안내방법 수정, 안내정지, 주간/야간 선택버튼이 뜬다. 만약 음성으로 안내 받고 있었다면 화면엔 지도라는 버튼이 있고 지도로 안내 받고 있었다면 음성이라는 버튼이 있게 된다. 주간/야간은 음성 시 볼륨조절이 자동으로 맞춰지고, 지도 시 밝기조절이 자동으로 맞춰지게 된다.

ㄷㄷㄷ2


Leave a Comment so far
Leave a comment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