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ve Product Design 2009


가을을 품은 취침등
2009/11/10, 11:38 PM
Filed under: Final Project 기획서
A199OO3 강형모 | A499327 변상우 | A799252 이정익

INTRO

1. 작품명

1. 작품 설명

벽면에 걸려있는 취침등이 있다.  정해진 곳에 손이 닿으면 취침등이 켜지고 낙엽이 화면 가득 은은하게 떨어져 내린다.  화면에 미세한 구멍이 난 곳이 몇 군데 있고,  그곳을 입김으로 불어 넣으면 커다란 낙엽이 보여 졌다가 사라지며 가을의 느낌을 전해준다.

2. 배경 리서치

인류의 역사를 되돌아보면 항상 큰 변화의 시작에는 발명이나 발견들이 있어왔고, 그것들은 인간을 확장시켜왔다. 불의 발견또한 그러했다. 해가 지고난 후 찾아드는 어둠은 그 자체로 두려움의 대상이었다. 어느 순간 발견하게 된 불은 그러한 두려움을 인간에게서 몰아내주었고 그것이 오늘날 방안의 전등, 길가의 가로등,  손전등과 같이 용도에 걸맞게 그 형태를  달리하여 이어져 오고 있다. 

 우리는 그 중에서 취침등이라는 전등을 말하려 한다.  취침등은 일반 전등들과는 조금 다른 그만의 Concept을 가지고 있다.  전등은 ” 빛을 내뿜어 어둠을 걷어내는 존재”  라고 정의할 수 있다. 그에 비해 취침등은 어둠이 유지되는 가운데 최소한의 식별 가능한 빛만을 은은하게 그리고 조용하게 내뿜는다.  이것이 우리가 말하고 싶은 취침등이다.

3. 비주얼 리서치

1

2

4. 디자인 스케치

디자인 스케치_3

디자인 스케치_2


1 Comment so far
Leave a comment

입김으로 불어서 가을잎을 떨어뜨리는 인터렉션은 좋은 것 같은데, 위치와 형태가 입으로 불기에는 어려운 모습이고 또, 불어서 떨어뜨릴 수 있는 자연스러운 행동유도가 필요할 것 같아요. 가을을 표현하는 디자인에 있어 좀 너무 단순하고 직설적이란 느낌이 드는데요. 안개낀 나무가지에서 떨어지는 나뭇잎이라던지등등 비주얼적인 표현디자인을 좀 더 연구했으면 합니다.

김영희

Comment by ipd09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