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ve Product Design 2009


기술 구현 테스트
2009/11/18, 2:28 PM
Filed under: 기술구현테스트

강형모     변상우     이정익

< 가을을 품은 취침등 >

1. 센서를 이용해서 영상 불러오기

일단 아듀이노로 CDS 센서를 연결한 뒤에 플래시와 연결했다.  밑에 보이는 캡쳐 화면은 플래시에서 센서값이  변하는 장면이다.

다음은 손으로 가려서 변한 CDS 센서값에 condition을 줘서 영상을 불러오는 것을 캡쳐했다. ( 영상은 변상우 조원의 예전에 발표했던  ‘허세지갑’ 의 영상을 참조했다 )

CDS의 센서값이 가끔씩 O을 인식해서 예기치 못할 때 영상이 불러와지는 경우도 발생했다. delay를 1초나 줬지만 여전히 그러한 현상을 계속되었다. 그리고 영상이 불러오는 것이 매끈하지가 못하였다.

2. LED를 이용해서 그림자 테스트

LED를 이용해서 그림자 테스트를 해봤다. 처음 사진은 흰 종이에 가까울 때이고, 두 번째 사진은 흰 종이에서 멀어졌을 때이다.

                                                    < 가까울 때 >

                                                   < 멀 때 >

   < 그림자 테스트 >

센서를 이용해서 영상을 불러오는 것과 LED를 이용해서 그림자 테스트를 해보았다. 결과적으로 비쥬얼적으로 보여지는 것이 그림자 테스트가 훨씬 좋았기 때문에 디자인 표현을 그림자 테스트로 하기로 결정했다.


1 Comment so far
Leave a comment

1. CDS테스트에서, 필요한 값외의 값이 나올 경우에 아무것도 하지마시요 란 If statement를 넣어 줘야, 갑자기 0나 다른 값이 들어와 튀지 않습니다.
2. 그림자를 사용하려면, 우선 조형적인 디자인이 구체화되어야하고, 또, 서보모터를 사용하여야하는데 그러한 메케닉에 대한 계획을 잘 세워야합니다. 취침등의 조형적 디자인을 스케치하고 사이즈를 종이로 잘라보면서 정하여 하드웨어들과 같이 (노트북도) 가지고 다음주 월요일에 연구실로 오세요. 계속 진행하세요.

Comment by 김영희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