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ve Product Design 2009


기술구현테스트_2
2009/11/29, 12:51 AM
Filed under: 기술구현테스트

<가을을 품은 취침등>

a199003 강형모    a799252 이정익    a499327 변상우

이번 테스트는 ‘서보모터’와 디테일을 강조한 낙엽의 몇가지 형태, 낙엽을 고정시킬 재료(2가지, 유연성기반)를 가지고 그림자의 움직임을 테스트 해보았다. 테스트에서 중요하게 관찰한 부분은 서보모터의 움직임이 우리가 보여주려고 하는 인터액션과 얼마나 잘 부합하는냐 하는 부분과 디테일에 신경을 쓴 원본낙엽이 그림자로 보여졌을때 어떻게 보여지는지 및 낙엽 형태의 결정, 낙엽이 달려있을 재료가 어느 정도까지 플렉서블해야 할지, 그리고 그것과 연결될 서보모터와의 관계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분석해 보았다.

테스트 영상첨부

그림자 테스트

하드웨어 구조

테스트결과 낙엽의 이미지는 그런데로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서보 모터의 작동음은 귀에 거슬리는 부분이었고 움직임에는 다소 아쉬움이 느껴졌다. 서보모터의 움직임에 추가적으로 약간의 떨림이 동반 된다면 그림자의 움직임이 한결 자연스러워 질거란 결론이 나왔다. 단순히 서보모터와 낙엽을 실로 연결하여 움직인 부분은 최종적으로 어떤 형태가 되어야 할지에 관한 숙제도 남겼다. 하지만 낙엽이미지를 구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낙엽원본과 취침등 외관과의 거리, 그리고 낙엽을 지탱하는 플렉서블한 재료의 움직임 이라는 점에서 구분지어서 생각해야 하겠다.


Leave a Comment so far
Leave a comment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