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ve Product Design 2009


Barcode research
2009/12/17, 2:48 AM
Filed under: 테크놀러지 리포트

 

변상우 장지혜

바코드의 정의 : 문자나 숫자를 흑과 백의 막대모양 기호로 조합한 것으로, 컴퓨터가 판독하기 쉽고 데이터를 빠르게 입력하기
위하여 쓰인다. 이것은 광학식 마크판독장치로 자동판독되어 입력된다. 세계상품코드(UPC:universal product code)를
 따르는 상품의 종류를 나타내거나, 슈퍼마켓 등에서 매출정보의 관리(POS:point of sales system) 등에 이용된다.
가격은 별도로 표시되며 도서분류, 신분증명서 등에도 이용된다.

2차원 바코드 : 조그만한 사각형 안 가로와 세로 (x,y) 양방향으로 점자, 또는 모자이크식 코드로 표현한 평면 바코드이다.
따라서 기존 1차원 바코드보다 월씬 많은 고밀도 정보를 담을 수 있다.
어느 방향으로 스캐너를 들이대도 인식되고, 정보가 훼손되어도 상당 부분 복구가 가능하며,
 기존 바코드와 달리 데이터베이스 없이도 그 자체로 해당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moseycode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3d 이미지를 보여주거나 더 많은 정보를 담아서 사용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보여줄수있는

차세대 바코드이다.
RFID : IC칩을 내장해 무선으로 관련 정보를 관리하는 차세대 인식 기술이다.
출입 통제 시스템이나 전자 요금 지불 시스템에 많이 이용된다.
RFID 의 장단점 :바코드보다 더 많은 정보를 담을수 있고 복제가 어렵다. RFID는 바코드에 비해 훨씬 많은 비용이 소요되며 기존의 시스템을 전면 개편해야 하는 문제점 등이 있다. 여기에 더해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다는 우려 또한 간과할 수 없는 문제이다.

[출처] RFID는 바코드의 미래다?|작성자 늘처음

재미있는 바코드들

d-barcode社 의 바코드를 이용하여 다양한 시작적 재미를 표현한 작품들


Leave a Comment so far
Leave a comment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